2014. 10. 28. 00:31 독서 영역/Hanbit Readers
728x90



아이디어가 반짝이는 DSLR 촬영 테크닉

저자
장세현, 전국희 지음
출판사
한빛미디어 | 2014-03-30 출간
카테고리
예술/대중문화
책소개
즐거운 사진 놀이부터 상업적 활용까지 51가지 DSLR 촬영 비...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오늘 리뷰할 책은 자유 미션으로 선택하게 된 "아이디어가 반짝이는 DSLR 촬영 테크닉" 이라는 책이다.
이번 자유미션때는 여유를 가지기 위하여 IT서적이 아닌 나의 취미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책으로 선정하였다. 나의 부족한 사진 스킬을 업그레이드 해줄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해본다^^


첫인상

화려한 표지에서부터 사진 관련 책이란걸 한눈에 알 수 있었다.
자전거에 불꽃들이 휘감고 있는 사진을 보니 어떻게 찍은건지 매우 궁금하다.
궁금투성이에 사진찍는 51가지 방법을 소개 시켜줄 이 책이 매우 기대된다.

책장을 보니 한빛미디어에서 출판한 사진 관련 책들이 몇 권 더 있어서 같이 찍어보았다.~




목차

Part 1. 시간! 색다른 사진의 비밀

Part 2. 빛으로 만드는 특별한 사진

Part 3. 재미있고 신기한 포토샵의 세계

Part 4. 알아두면 유용한 촬영 기법들


심심하던 나의 사진촬영 패턴에 변화를 주고프다!

이 책은 사진을 잘찍게 알려주는 그런책은 아니다.
무슨 말이냐?

저자인 장세현씨와 전국희씨는 여행 사진작가 임에도 불구하고 이 책에는 사진의 구도 설정, 프레임, 배경, 인물의 느낌 등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지 않다. 

사진을 재미있고 신기하게 촬영할 수 있는 기법들을 소개하고 있기 때문이다.

목차를 보면 알겠지만 이 책은 사진촬영에 시간적인 부분(고속, 저속, 장노출)을 이용한 재미난 표현을 알려주며 라이트와 스트로보를 이용한 신비스러운 표현들을 독자에게 알려주고 있다.

또한 사진촬영을 하면 보정을 해야하기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포토샵을 이용한 표현에 대하여도 안내해주고 있다.


친절한 촬영 테크닉 안내!

이 책을 읽고 안내해준 방법대로 촬영을 해보면 정말 비슷하게? 표현이 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다.
항상 하나의 기술을 설명해주는 과정에 있어서 "미리 알아두기", "카메라 세팅하기", "촬영하기" 이 3가지 과정을 따라하다보면 어떻게 찍었는지 궁금하던 사진들을 내 손으로 표현하고 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었다.

또한 촬영 정보, 준비물, 장소 등을 표시하고 있기에 궁금했던 부분들이 많이 해소되었다.
특히 장소 같은 경우는 나중에 직접 찾아가기 쉽도록 "PLACE INFORMATION"이라는 코너를 제공하고 있다. 이부분은 매우 만족하는 부분중 하나이다. 


찍어보고픈 사진이 생기다!

나는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기법들 중에 "도심 장노출"과 "다중 노출"을 이용한 사진을 꼭 찍어보고 싶다.

도심 장노출 기법을 소개한 페이지의 샘플 사진들을 보면 정말 신비스로운 표현방법인 것 같다고 생각했다.
나는 가만히 서있지만 사람들을 물 흐르듯이 표현되는 사진이라~ 너무 멋지게 보였다. 다만 혼자 뻘쭘하게 서있어야 하는 점이 마음에 걸리긴 하다^^

다음으로 다중 노출 기법을 소개한 페이지의 샘플을 보면 정말 재미난 사진들로 구성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중 노출을 카메라의 기능을 이용하여 표현하지 않아도 포토샵을 이용하면 가능은 하지만 그런 수고스러움을 덜어주는 멋진 기능 같아보였다.

단, 책 114페이지에서는 다중 노출 지원 카메라 목록을 안내하고 있는데, 100D가 지원한다고 했으나 내가 찾아본 결과로는 다중 노출은 지원하지 않는 것 같아보였다. 꼭 찍어보고 싶었는데 참으로 안타까운 현실이었다.


사진관련 책을 리뷰하는데 너무 글만 많은 것 같으니 직접 촬영한 사진을 보겠다.^^
장노출, 라이트, 스트로보를 이용한 촬영들이 대부분인데 무거운 삼각대를 매번 가져다닐 수 없어서 불꽃놀이 사진 같은 경우는 어쩔 수 없이 흔들려 버렸다.

그래도 나중에는 이런 촬영 기법들을 잘 소화해낼 그날이 올 것이라 믿는다!


내가 찍었어요^^


1. 자동차 궤적 사진


2. 한강 세계 불꽃놀이 사진


3. 홍대 야간 자전거 때? 패닝 사진




4. LED 드로잉 사진 - LOVE 와 HB(hanbit)




마지막으로

 나는 이 책을 통하여 사진에 대하여 조금 더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리뷰는 한빛리더스 9기의 일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posted by ace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