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7. 23. 15:39 과거 저장소/Device Driver
728x90

제부터 이 카테고리의 내용은 모두 디바이스드라이버(DeviceDriver)라는 내용으로 채워질 것이며, 채워 나갈것이다. 그 내용의 양과 질은 전적으로 나의 몫이니 ...
 

나이 24세, 군 제대 후 현재 3학년,
1학년 때의 과거를 회상해 본다.

 디바이스드라이버라는 말을 대학와서 처음들어보게 되었다.
그게 그럴 수 밖에 없는게 우리 서울산업대학교 컴퓨터 공학과 내 EnlessCreation(이하EC)라는 동아리는 디바이스드라이버라는 분야에서 내놓으라는 분들이 계셨던 곳이라서 간간히 접할수 있었던 것이다.

지만 그 이제 막 들어온 신입생들이 무슨 내용인줄 알아겠나, 그냥 우와~ 라는 생각만 가졌던것 같다.
그렇게 학교생활은 그저 학교 커리큘럼 흐름에만 묻혀서 다니다보니 지금의 여기까지 오게 되었다.
지난 3년 동안을 뒤돌아 보면 정말 나는 그야 말로 "뭐 한게 없다"라는 말이 딱 맞는것 같다.
그냥 그냥 학교 과목만 듣고 하루하루 허비했다는 생각에 현재 나는 몹쓸 자책감에 빠져있다.

실 현재에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부분에 있어서는 그다지 흥미가 생기지는 않는다. 그렇다고해서 내가 하고 싶은대로 다 만들수 있는 실력에는 근처도 가지도 못하고 있고, 노력 또한 별로 하지 않았다. 예전때에 그런 느낌이 없었다.그러는 과정에서 신입생 때 들었었던 DeviceDriver, SystemProgramming, Low-Level part등에 대한 관심이 조금씩 싹트기 시작했다.  하지만 그 기초라고 생각되는 내용에 접근하려 하니 그다지 쉽게 나에게 문을 열어주지 않는듯 보인다. 그런 부분이 또다시 나를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 될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과정에서 역시나 내 동기들도 같은 부분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가는길이 외롭지는 않을듯 보인다.
또한 유능하신 선배님들이 많으셔서 더욱더 힘이 난다.

제부터 5주간 5번의 DeviceDriver특강을 EC 9기 최정현 선배님이 고생해주시기로 해서 천군만마를 얻은듯하여 매우 기뻤다. 정말 이제부터 시작인듯 보인다. ! 열심히 해야지

혹시라도 관심을 가지시고 접해보시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현재 특강(스터디) 진행 사항을 구글그룹에 올려놓고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DeviceDriver 접하러 가기
728x90
posted by ace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