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6. 11. 23:01 독서 영역/Hanbit Readers
728x90

 

이번에 "혼자 공부하는 C언어(개정판)" 베타리딩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어서 진행하게 되었다.

정말 오랜만에 C언어 입문서를 읽어보게 되는 좋은 기회였다.

 

앞서 혼자 공부하는 시리즈 중 하나인 "혼자 공부하는 머신러닝+딥러닝"과 같이 이 혼공 시리즈는 어느정도 편집 포맷이 정해져 있는 것 같다.

 

이 혼공 시리즈의 편집 포맷은 정말로 혼자 공부하면서 궁금해 할만한 내용들에 대해 잘 캐치해서 알려주고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폰트나 이미지, 도표 등 적절하게 표현하여 이해를 더욱 쉽게 만들고 있는 것 같다.

 

 

일단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혼자 공부하는 C언어"는 입문에 필요한 내용들을 빠짐없이 구성하고 있다.

 

그리고 내용이 어려울 수 있는 것들은 도표나 그림을 통하여 적절하게 설명해주고 있어 좋았다.

개인적으로 책 코드에 직접 손으로 화살표도 치고 주석도 다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런 방식으로 이미 설명하고 있어서 이해하기가 쉬웠다.

첨부된 예제 또한 너무 쉽지도 너무 어렵지도 않은 적절한 수준으로 생각되었다. 

 

천천히 1장부터 읽어서 마지막 장까지 최소 한번은 공부해보기를 추천한다.

보통 C언어를 한다면 배열이나 포인터 부분에 들어가면서 책을 덮어버리는 상황이 발생한다.

 

이 책은 그런 상황이 발생했을 때 유튜브를 통한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한번은 더 도전해볼만 하다.

(다만 동영상 강의가 너무 오래전에 제작되었다는 점이 아쉬운 부분이 있다. 그렇다고 지금의 내용과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니 안심해도 좋을 것 같다.)

 

아 그리고 별책으로 용어노트를 제공하는데 처음 입문하는 사람에게는 꽤나 유익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어느정도 C언어를 접해본 사람들에게는 한번 훑어보고 넘어가면 될 것 같다.)

 

마지막으로 

이 책은 기본편과 고급편으로 구성되어 664페이지 분량으로 제작되었다.

생각보다 책이 무거워서 다른 수험서? 와 비슷하게 2권 분량으로 분리될 수 있는 구조로 구성해도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 해당 도서 리뷰는 한빛미디어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

 

 

 

728x90
posted by acedon